음악과함께 춤추게하리

프로젝트 그룹명 음악과 함께 춤추게 하리
프로그램명 PLAY PLAY PLAY
대상(학교명) 40명 (살레시오초등학교 6학년)
회차 총 12회
키워드 #초등랩퍼 #창작뮤직비디오 #창작랩
참여예술가 백진선, 정종민, 김세윤
참여교사 진영조
진행과정 o PLAY BOOK / 1~3회차
- 자신이 읽고 싶은 도서 선정
- 선정 후 9회에 나누어 읽을 독서량 계획 세우기
- 1회 ~ 3회 목표량 독서 후 소감 나누고 기록하기
o PLAY BOOK / 4~6회차
- 4회 ~ 6회 목표량 독서 후 소감 나누고 기록하기
- 1회 ~ 6회 독서량 중에 재미있는 에피소드 줄거리 쓰고 발표하기
o PLAY BOOK / 7~9회차
- 7회 ~ 9회 목표량 독서 후 소감 나누고 기록하기
- 등장 인물 중 인상적인 캐릭터 발표하고 그 캐릭터 되어보기
- 인상적인 캐릭터 연구 분석하기
o PLAY RAP / 10~12회차
- 랩의 기본 테크닉 배우기
- 가사 만드는 방법 배우기
o PLAY RAP / 13~15회차
- 주제에 맞추어 줄거리 쓰기
- 모둠원들과 공유하기
o PLAY RAP / 16~18회차
- 라임에 맞추어 자작 랩 가사 쓰기
- MR에 맞추어 자작 랩 연습하기
o PLAY RAP / 19~21회차
- 완성된 자작 랩 가사 발표하기
- MR에 맞추어 자작 랩 녹음하기
o PLAY 팝아트 / 22~24회차
- 자작 랩에 어울리는 팝아트 스케치
o PLAY 팝아트 / 25~27회차
- 자작 랩에 어울리는 팝아트 만들기
-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o PLAY 뮤직비디오 / 28~30회차
- PPT를 활용한 동영상 만드는 방법 배우기
- 개성을 살려 뮤직비디오 만들기
o PLAY RAP 콘서트 / 31~33회차
- 완성된 작품 공연하기
o PLAY 뮤직비디오 상영회 / 34~36회차
- 출품작 중 베스트3 선정하기
팀소개
문화예술교육을 ‘기획 운영하자’가 아닙니다. 급격히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일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감각을 기르는 “만들어 경험하며 느끼게 하리”입니다. 지역의 문화예술의 자원의 다양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이 광대합니다. 상업적이지 아니한 순수한 인물, 역사, 문화재, 문화예술 공연의 다양함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음악을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서로 협력하며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만들어가는 음악과 함께 춤추게 하리 예술로 탐구생활을 통하여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인성·창의력을 향상시켜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그들이 자생적 문화예술의 향유기반 조성을 위해 “만들어 경험하며 느끼게 하리” “음악과 함께 춤추게 하리” 인지도를 확산할 것입니다.
기획의도
음악 예술이 가진 치유의 힘을 이용하여,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극복하고자 한다. 필독 도서를 선정하여 정독하고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내면화 한 후, 시대의 흐름에 맞게 전문 랩퍼와 필독 도서의 내용을 자작랩으로 만들고, 모둠별로 가사에 맞는 팝아트를 그리고, 컴퓨터를 활용한 뮤직 비디오를 만든다. 만든 뮤직 비디오를 상영하고, 라이브 공연으로 마무리 한다. 필독 도서 내용으로 1년 동안 읽고, 랩으로 만들면서 자신도 모르게 내면화되어, 삶의 자양분이 되게 하고, 시대 흐름에 발맞춘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예술을 사랑하는 문화 시민이 되게 한다.
프로그램 소개
PLAY BOOK – 주제 선정을 위한 도서 선택하고 정독하기
PLAY 래퍼와 함께하는 랩 수업 - 모둠별 창작 랩 만들기
PLAY 팝아트 – 랩가사에 어울리는 팝아트
PLAY 뮤직비디오 - 모둠별 뮤직비디오 만들기 / 상영회
Let’s PLAY – 랩 발표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