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트리오

프로그램명 음악과 미술의 결합
대상(학교명) 30명 × 2반 (군산 진포중학교 1학년)
회차 6회 × 2반
키워드 음악과 미술의 예술융합
진행과정 시대별 음악가와 음악, 같은 시대 살았던 화가와 그림에 대해 알아보기
음악을 들으며 스스로 나만의 악기를 만들어 보기
1-2회차
바로크시대의 음악가 바흐와 화가인 벨라스케스에 대하여 공부
바로크 음악을 들으며 벨라스케스의 작품 감상
3-4회차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를 들으며 곡의 구성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마티스의 그림을 보며 엘리제를 위하여와의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기
5-6회차
감상으로 끝나는게 아닌 재활용품으로 나만의 악기 만들어보기
(우유병 오카리나. 빨대 팬플룻. 다양한 타악기 등등) -
팀소개
저희팀은 바이올린과 피아노 전공자들의 모임으로 예술융합 자격증. 다양한 악기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저희의 재능을 가지고 예술교육에 소외된 학생들을 위하여 정기적인 연주와, 재능기부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획의도
요즘 시대는 예술도 하나만 가지고는 되지 않는 시대입니다. 음악과 미술의 융합, 음악과 체육의 융합 등 융합교육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그리고 또한 수도권 학생들과 지방학생들의 예술교육에 대한 격차가 너무 커져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학생들에게 우리가 살면서 알아야될 기본 예술에 대한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
프로그램 소개
예술융합이라는 수업으로 미술과 음악, 또한 음악을 몸으로 직접 느끼며 익힐 수 있도록 무용활동까지 포함 되었있습니다. 그 예로 바로크시대의 음악가인 바흐와 화가인 벨라스케스의 그림을 통해 그 시대의 사람들의 모습을 알아보고 직접 몸으로 느껴보는 예술 융합수업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