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예술로 하나 되는 광장 |
---|---|
대상(학교명) | 450명 (여수송현초 3,4,6학년 및 1-1,2-1,2-7)) |
회차 | 총 18회(2차시) |
키워드 | 예술로 하나 되는 광장 |
진행과정 |
o 예술 광장 알아보기(1/2) - 예술과 감성 소통의 예술광장 필요성 알기 o 예술 광장 만들기 참여안내 - 예술광장 조성을 위한 활동 안내 (예술벤치 만들기 및 광장 페인팅) |
o 예술광장 만들기(2/2) - 예술벤치 및 예술광장 바닥 페인팅 - 벤치 조형물 쌓아 세우기 |
팀소개 |
1) 조각가(업싸이클링) 전문가 이찬효(예술가)와 예술교육에 관심이 많은 여수송현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모여 예술로 하나 되는 광장을 조성합니다. 학교의 많은 아이들이 소통하는 공간을 활용하여 예술작품을 함께 조성하고 참여해봄으로서 문화 예술 감수성을 기르고 예술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문화 예술을 자신의 삶 가까이에서 즐기고 소통하는 아이들로 자라길 바랍니다. |
기획의도 |
학교 안의 문화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경험하며 표현하는 소통 공간의 필요로 인함. 아이들이 자라는 초등학교 시절 예술적 영역의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며 느끼는 것이 얼마나 큰 재산이 되며 성인이 되었을 때 예술을 누리고 가까이하는 감수성을 기르는 시작점이 되리라 깊이 생각하며 그런 것이 실현되는 공간이 필요함을 학교 공동체로서 공감하게 됨.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상황의 삭막한 아이들의 환경을 개선하고 학교에서 느끼는 문화 정서적 안정감을 통해 개인 간의 거리는 멀지만, 문화 예술의 소통을 통한 공간 조성으로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시도가 필요함. |
프로그램 소개 |
예술로 하나 되는 광장의 여러 프로젝트 중 예술광장 조형물 제작관련 프로젝트로 참여를 원하는 학년과 함께 학급 당 2차시 분량의 프로젝트를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