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그룹명 |
라온제나(즐겁고 기쁜 우리) |
프로그램명 |
학교에서와 다른 제페토(메타 버스) 속 너의 모습 어느 것이 진짜 너야? : 본캐도 부캐도 모두 나야! |
대상(학교명) |
3학년~6학년 (극락초등학교 16명) |
회차 |
총 36회 |
키워드 |
메타버스, 제페토, 뮤지컬, 아바타, 나 |
참여예술가 |
이지혜, 임주희 |
참여교사 |
최미진 |
진행과정 |
ㅇ뮤지컬 알아보기& 나 탐구하기 / 1~2회차
- 내가 생각하는 뮤지컬이란?
- 뮤지컬 노래 배워보기
-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 관찰일지 작성하기
|
ㅇ 연극 ‘하티와 광대들’ 공연 보기/ 3~6회차
- 공연보기
- 소감 나누기
|
ㅇ 제페토 체험하기 / 7~8회차
- 제페토 아바타 만들기
- 메타버스(제페토)안에서 대화 해보기
- 소감 나누기
|
ㅇ발성 및 신체 훈련하기1 / 9~10회차
- 발성 배우기& 발성 연습하기
- 스트레칭 배우기
- 안무 기본동작 배우기
|
ㅇ발성 및 신체 훈련하기2 / 11~12회차
- 발성 연습하기
- 안무 응용 동작 배우기
- 안무 만들기
|
ㅇ뮤지컬 발성& 노래배우기 / 13~14회차
- 대사할 때와 노래할 때 발성 차이점 느껴보기
- 뮤지컬 노래 배우기
|
ㅇ뮤지컬 노래 연습하기 / 15~16회차
- 발성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감정을 넣어 노래 부르기
|
ㅇ나도 작가다1 / 17~18회차
- 에피소드 이야기 나누기
- 작품 구상하기
- 시놉 써보기
|
ㅇ나도 작가다2 / 19~20회차
- 시놉을 바탕으로 희곡 쓰기
- 희곡 수정 및 보안하기
- 희곡 읽어보기
|
ㅇ나는 ◯ ◯ ◯ 이다.
- 대본 읽어보기
- 오디션 보기
- 역할 정하기
- 팀별로 작품관련 회의하기
|
ㅇ 대본 리딩 하기& 팀별 회의하기/ 23~24회차
- 감정을 넣어 실감나게 대본 읽어 보기
- 역할에 특징을 살려서 대본 읽어 보기
-
|
ㅇ 장면연습& 노래연습1/ 25~26회차
- 장면 만들기
- 노래 연습하기
|
ㅇ 장면연습& 안무연습1/ 27~28회차
- 장면 만들기
- 안무 연습하기
|
ㅇ장면연습& 노래연습2 / 29~30회차
- 장면 만들기
- 노래 연습하기
- 수정 및 보안하기
|
ㅇ장면연습& 안무연습2 / 31~32회차
- 장면 만들기
- 안무 연습하기
- 수정 및 보안하기
|
ㅇ리허설 해보기 / 33~34회차
-공연 리허설 하기
-부족한 부분 연습하기
|
ㅇ 공연하기/ 35~36회차
- 연습을 바탕으로 공연하기
- 소감 나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