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학교현관 환경미화 |
---|---|
대상(학교명) | 40명 (중 2~3학년) |
회차 | 총 6회 |
키워드 | 포토존 |
진행과정 |
1회차 - 설치장소를 정리정돈과 청소하고 장소와 어울리는 글 공모하여 어울리는 문구를 함께 고민하며 창작해본다. |
2회차시 - 공모한 문구를 네온사인으로 제작한다. - 포토존 틀과 구성을 시안해보며 설치해본다. |
|
3회차시 - 설치해둔 틀에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꾸미며 장식해본다. |
|
4회차시 - 꾸며놓은 장식들을 조화롭게 배치하며 수정할 부분과 보완할곳을 서로 의논하며 마무리 해본다. |
|
5회차 - 조화롭게 꾸며진 포토존에 바닥부분을 설치하여 사진찍기에 좋은 틀과 바닥을 만들어준다. - 제작해 둔 네온사인위치를 의논하여 설치한다. |
|
6회차시 - 의자를 설치하여 포토존을 완성하고 수정,보완을 하며 마무리한다. s - 완성작품을 평가하고 포존에서 사진을 찍어본다. |
팀소개 |
군산중앙중학교는 15학급의 420여명, 남녀공학으로 이루어진 학교입니다. 중앙중학교는 학교설립이념이 창조적 사고를 중요시 하시는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서로 협조적인 분위기를 지닌 선생님들이 똘똘 뭉쳐 학생들이 행복하고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위해 노력하는 분위기입니다. 또한 동아리 학생 40여명이 주도적으로 학교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학교의 이미지를 학생들 손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마음이 크다고 봅니다. |
기획의도 |
본교의 학교 건물 내에 위치한 중앙현관에 “포토 존”을 만들어 가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를 학생들 스스로 만들고 학교 환경미화에 직접 참여하였다는 자부심과 완성작품을 보며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교육의 현장이 될 수 있다. 학교를 들어오면 바로 볼수있는 중앙현관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들어오는 모든이들에게 보여지는 학교의 대표 명소가 될수있는곳을 만들어본다. |
프로그램 소개 |
학생들이 등교하며 가장 먼저 마주하는 학교 현관에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하루의 활력소가 될수있게 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창작하며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낄수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들어오는 입구에서 환하게 반겨주는 공간을 만들어준다면,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되어 안정된 유대감과 정서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