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나의 소리꽃을 피우다 |
---|---|
대상(학교명) | 43명 (중학교 1학년) |
회차 | 총 6회 (2학급 × 2시수 ×3회=12시수) |
키워드 | 나의 소리 |
진행과정 |
ㅇ 창작 소리와 만나다 / 1회차 - 창작화 되어 있는 소리 감상하기 - 대화 나누기 및 그룹 편성 - 사설과 스토리를 만들어보기 |
ㅇ 소리에 옷을 입히다 / 2회차 (작곡가 섭외) - 사설에 음을 입히다 - 여러 장르를 사용해기 - 그룹별 선보이기 |
|
ㅇ 소리를 몸으로 표현하다/ 3회차 (연극인 섭외) - 나의 소리를 몸으로 만들어보기 - 융합화 된 나를 발견하기 |
|
ㅇ 창작 소리와 만나다 / 1회차 - 창작화 되어 있는 소리 감상하기 - 대화 나누기 및 그룹 편성 - 사설과 스토리를 만들어보기 |
|
ㅇ 소리에 옷을 입히다 / 2회차 (작곡가 섭외) - 사설에 음을 입히다 - 여러 장르를 사용해기 - 그룹별 선보이기 |
|
ㅇ 소리를 몸으로 표현하다/ 3회차 (연극인 섭외) - 나의 소리를 몸으로 만들어보기 - 융합화 된 나를 발견하기 |
팀소개 |
여러 장르와 프로그램으로 활동하며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시나 익숙한 글귀에 한국음악을 융합시켜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전통공연 또는 새로운 창작공연으로 통하여 이해와 공감을 자아내려 꾸준히 시도하고 있으며, 풀어 나가고 있는 팀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기획의도 |
시대가 사람을 움츠려들게 했었던 만큼 갈 곳과 할 일이 정해져 있는 아이들의 마음을 꺼내어 풀어내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 가치를 창출하여 자기안의 능력을 길러주고자 합니다. |
프로그램 소개 |
감상과 더불어 한국음악의 정서를 쉽게 접하며, 일상적 스토리 안에서 다양한 장르의 융합과 결과물로, 접했던 사람(친구)들과의 융복합 또한 형성될 수 있도록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