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흙놀이로 환경 지키기 |
대상(학교명) |
6명 (진안 안천초등학교 1~2학년) |
회차 |
총 6회 |
키워드 |
환경, 환경오염 및 보호, 환경오염개선, 생활용품, 점토, 예술교육 |
진행과정 |
ㅇ / 1~2 주 (회차)
- 환경오염에 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설명
- 사회적 이슈에서의 환경 파괴,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 유도
- 예술적 참여를 통해 환경오염 개선 방안 찾기
- 도예의 기초인 컵, 연필꽂이, 그릇등을 만들며 기초 이해와 실기경험 집중교육
|
ㅇ / 3~4 주 (회차)
- 점토에 색(color)을 입혀주며 시각적으로 조형들이 가진 아름다움을 느끼며 학생들의 표현력의 증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어떤 재료와도 쉽게 어울릴 수 있는 흙의 유연 성을 배우며 학생들의 표현력과 상상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것을 기대해 봄
|
ㅇ / 5~6 주 (회차)
- 학생들이 그동안 배워왔던 도자 기법을 활용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함으로 써 만족도와 창의력, 표현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음을 기대하며 그 위에 아름다운 색 감을 더해주고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에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이 깃든 도예 교육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음을 기대 해 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