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개발회의 1회차_수리수리 예술이🧙🏻♀️
아이고 ·
when? 2024. 3. 11. 13시where? 전주 한옥마을 plan cwhat? 프로젝트 <수리수리 예술이> 개발Who? 예술인 3인(이소정, 이해인, 박정애)1. 프로그램 개발 계획 수정 및 보완2. 연구 내용 공유3. 일정 조율4. 운영 계획1. 프로그램 개발 계획 수정 및 보완팀 아이고의 프로젝트 ‘수리수리 예술이’는 수학, 문학, 미술의 교과 융합과 디지털 드로잉이라는 기술 융합을 통해 문화 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차시 개발 회의에선 기존 계획 수정 및 보완을 진행하였다. 저희 팀 ‘아이고’는 두 학교에서 진행한다. ‘송광 초등학교’, ‘금산 중학교’ 는 대상의 연령이 다르기에 강의 계획 시 난이도 조절을 해야만 했고 세 예술인들의 기존 경험(초중고 수업)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재개발하였다. 그리고 세 명의 예술인이 각자 맡아야할 부분을 조율하였다. ☘️ 소정 : 디지털 드로잉에 사용할 ‘어플, 탬플릿, 스티커, 영상 자료 등’ 개발, 총무(준비물 준비), 제작 굿즈 거래처 확인☘️ 해인 : 테셀레이션 인문학적 사고 활동 개발, 작가노트에 사용할 수업 자료 개발, 작가노트에 들어갈 내용 확인☘️ 정애 : 강의 계획서 작성 및 세부 계획 체크, 테셀레이션 수업 자료 개발2. 연구 내용 공유‘수리수리 예술이’는 에셔의 작업 세계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 에셔의 테셀레이션✌🏻 에셔의 형태심리학에셔의 테셀레이션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서로 공유하였다. 이 과정에서 각자 느꼈던 어려운 부분을 서로 공유하고 풀어나갔다. 또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 자료 등을 준비하였다. + 이해를 돕는 자료3. 일정 조율 / 4. 연간 계획예술인들의 일정을 조율했다. 소정, 해인, 정애 모두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이라 셋의 시간을 맞추어야 하는 상황이었고 괜찮은 요일과 시간, 연간 계획을 공유하였다. 또한 금산중학교와 송광 초등학교의 연간 계획안을 전달받았다. 금산중학교의 경우 3월 동안에 계획안에서 수정될 내용이 있기에 4월에 두 학교 모두 수업 일정을 조율하기로 했다. 🤔 약간의 고민?우리 모두의 공통적인 걱정이 있었다. 테셀레이션을 아이들이 온전히 이해할 수 있을까? 디지털 드로잉을 아이들이 어려워하진 않을까? 이 문제는 우리 팀 아이고가 해결해야 할 문제인 것 같다. 최대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 자료와 참고 자료 들을 개발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