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회의 8회차 모임 프로그램 모의 시연 및 피드백
꿈꾸는 행복한 몽상가 ·
개발회의 8회차 모임 프로그램 모의 시연 및 피드백장소 및 일시 : 목포 4rest, 24.05.01(수) 19:00-22:00참여자 : 송선미, 오지영, 우정표1. 수업 모의실현 및 피드백: 세 분야의 수업을 위한 모의실현을 진행함.: 걷기, 아카펠라 및 몸타, VR 수업을 위해 수업계획을 공유하고 직접 체험한 후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진행함.1 걷기- 6회차에서 이미 걷기를 위한 야외 코스를 직접 걸으며 이동 시간 및 미션장소, 휴식장소 등을 탐색하고 결정하였음.- 걷기 활동에서 실행해야 할 미션을 정하고 아이들이 해당 활동을 진행하는 이유에대한 설명 및 교과와의 연계지점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함. - 미션 수행 시 주의점에 대한 설명함(팀별활동, 혼자행동하지 않기, 교사 및 강사의 지시 놓치지 않고 잘 따르기 등).2 VR- VR에 관한 기본 설명을 진행함.- 탈것, 재난에 관련한 VR영상을 직접 감상함.- VR 체험을 하고 이에 대한 생각, 느낀점을 기록하고 발표함. - VR기기를 키트를 활용하여 직접 만들어 봄.3 아카펠라, 몸타 및 캠페인 송 만들기- 아카펠라, 몸타에 대한 기본 설명을 진행- 아카펠라, 몸타를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목소리와 몸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 (영상, 게임을 활용)- 아카펠라를 위해 나의 목소리로 낼 수 있는 소리를 내어보고 다양한 악기를 탐색 함(타악기, 효과악기, 선율악기 등)- 몸타 활동을 위해 나의 몸에 대해 탐색함. 다양한 몸짓을 자유롭게 만들어 보기- 팀별 캠페인 송을 만들기 위해 기본 리듬에 대한 설명을 함.- 팀별 제공된 리듬에 노랫말과 음정을 붙이기- 각 팀별 완성한 노래를 연결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 캠페인 송을 완성하고 직접 같이 불러봄- 아카펠라를 위한 몇 가지의 곡을 정하여 연습을 진행함.- 몸타를 위한 음악과 몸짓을 정하여 연습을 진행함.4 전시 및 발표회- 미션 수행 시 팀별 찍어 인화한 사진을 전시 - 아카펠라, 몸타, 캠페인 SONG 공연하기자체평가 및 보완점 :· 예술가들이 각자 맡은 분야의 수업계획을 공유한 후 수업을 모의실현 하였으며 이 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함.1 걷기- 6월초에 걷기 진행을 하기에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음. 비가 내리거나 너무 더울 경우 아이들이 힘들어하거나 지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함. (우산, 생수, 아이스크림 등 준비)2 VR- 키트를 활용하여 만들기를 할 때 아이들이 어려워할 수 있으므로 강사들이 능숙하게 만드는 방법을 숙지할 필요가 있음.- VR 기기에 활용할 영상을 미리 세팅해 놓아야 함.3 아카펠라, 몸타 및 캠페인 송 만들기- 아카펠라 활동 시 저학년인 3학년 아동들이기에 능숙하지 않을 수 있음. 목소리활용을 위한 다양한 기본 활동을 필요로 함.- 캠페인 송 만들 시 역시 저학년의 아동들이기에 강사들의 세심한 관심과 도움을필요로 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