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연구모임
이리오너라 ·
6월 28일 4시-6시, 이리북중 음악실
참석자: 김민정, 박정은, 이지은, 양한나
1. 코딩국악기 살펴보기, 집에서 만들어보고, 사용법을 익혀오기로 함- 단소(김민정), 태평소(박정은), 가야금(양한나), 장구(이지은)2. 18차시 전체 흐름 정리: 노래와 연주를 중심으로 장면을 진행하기로 함. 그 때 그 때 상황에 따라서 장면은 추가및 변경 가능하도록 하고자함. 3. 단계: 라포형성 - 노래배우기- 연주하기 - 드라마적 장면연기 - 편집 - 공유 및 상호피드백 - 추가촬영 - 완성 4. 드라마: 1) 조선 시대, 전쟁 전 평범한 일상 ,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 옹헤야 2) 군사 훈련, 수군의 훈련 등. 열심히 훈련하는 군인들의 모습 - 쾌지나칭칭나네3) 전쟁 발발, 쳐들어오는 왜구들과 놀라는 사람들. 이별과 슬픔 - 닐리리아4) 힘을 내서 승리, 지금의 우리는 어떻게 힘을 내서 승리할 수 있을까 - 강강술래, 잦은 강강술래5. 아이들의 반응을 보며, 드라마 장면을 좀 더 심화시킬 수도 있고, 가볍게도 갈 수 있다. 흥미를 유지하면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며, 공동체 활동으로서 모두 함께 수행하고, 강사가 촬영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추후에 아이들이 스스로 찍고 싶어한다면 한시간정도 자유시간이나 추가촬영시간도 줄 수 있을 것 같다.)
다음회의: 7월 19일 금요일 오전 9시, 완주에서
- 각자의 코딩 국악기 설명하기, 합주하기
- 18회기 수업안 작성, 개발일지 작성
- 첫 수업 약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