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예.품-나를 예술로 품다) 프로그램 운영일지 (11회차)
몽쉘통통 ·
제 목
요상한 성형 연구소 연극 장면 만들기(11회차)
2023.10.12.오후1시~3시
대상 : 치평초등학교 연극부
목표
전체 목표-예술을 통한 자기이해
회기목표-장면별로 소주제에 맞게 연극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었다.
도입
1. 인사하기 및 배역 최종 정리
안성현 연준, 성현아빠 민성, 성현엄마 슬아, 광고모델1 은유, 2 시안, 3 지우, 4 하람, 5 도윤, 이벤트아이1 지현, 2 승연, 3 승민, 4 호림, 5 태희, 이박사 용우, 나천재 정안, 왕튼튼 도윤, 한다정 시은, 박성실 도원
- 하고 싶은 역할이 중복되거나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인 경우 그동안 지켜본 학생들의 의견들을 모아 추천하거나 몇몇 학생들은 자신들의 의지 대로 결정하였다.
전개
2. 이어진 대본 읽기
정해진 역할대로 대본을 읽고 장면 이해하기
3. 4개 장면 중 3개 장면 움직임 만들기
(장면별로 나누어 저번시간에 상황극을 발표했던 것에서 움직임을 강사들과 교사가 들어가 자세하게 만들어 표현하게 한다.)
#1 정신성형 광고
광고 나온 부분 은유, 시안, 지우, 하람, 도윤이 완전히 달라진 내모습을 광고로 만들었다.
#1-2 장면1에 주인공 안성현 가족과 장면2 무료이벤트
연준, 슬아, 민성이 성현이네 가족역할로 장면을 만들고 장면2에서 지현, 승연, 승민, 호림, 태희가 무료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장면을 만들었다.
#3 요상한 성형 연구소
정신연구소 박사 용우가 정신연구소에 뽑힌 아이들 정안, 도윤, 시은, 도원이 기계에 들어가 변화된 모습으로 고치는 장면을 만들었다.
4. 장면이어 발표하기
- 각자 움직임 연습한 대로 발표하였다.
마무리
중간놀이 시간에 만나 장면 연습하고 각자 맡은 역할 대사 외워 오기로 했다.
활동평가
장면마다 각자 맡은 역할에 움직임을 정하는데 익숙하게 활동했다. 연준이는 주인공 역할을 맡게 돼서 인지 무척 집중하고 지적한 부분은 몇 번을 반복하며 움직임을 기억하려고 했다.
슬아는 소리가 작다 싶으면서도 엄마의 성향을 잘 찾아서 표현했다. 용우는 쑥쓰러워 하며 잘 못하겠다고 하더니 무대에서 발표할때는 신나게 표현해주었다.
모두 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려는 모습을 보였다.